반응형

<다이아몬드 헤드>

다이아몬드 헤드는 10년 전 화산 폭발로 생겨난 곳으로, 1825년 이섬을 발견한 쿡선장이 멀리 분화구 정상에서 반짝거리는 암석을 보고 다이아몬드로 착각해서 다이아몬드 헤드로 이름이 지어졌다고 합니다. 이 곳은 관광객 및 현지인들이 등산하는 곳입니다. 오늘은 렌트를 해서 72번 국도를 드라이브 하며 나오는 다이아몬드헤드 등산과 등산 후 먹은 하와이 3대 버거 맛집 테디스 버거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하와이 다이아몬드헤드는 5월 12일부터 예약제가 되어 미리 예약하고 가시면 됩니다. 그와 관련된 안내 사항은 저번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하와이 다이아몬드헤드 5월 12일 부터 예약제 안내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와이 여행 가기 전에 하와이 등산 코스 다이아몬드 헤드가 5월 12일부터 예약제로 바뀌어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하는 방법, 요금, 운영시간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하

travelwifi.tistory.com

 

다이아몬드 헤드 가는 길

다이아몬드헤드 가는길 사진

다행히 날씨가 아주 좋았습니다. 드라이브하는 내내 기분 좋아진 날씨입니다. 와이키키에서 20분 정도 운전해서 가면 나옵니다. 

 

다이아몬드헤드 가는길 사진

차를 가져오셨으면, 이곳을 통과하여 주차하면 됩니다. 

입장료는 남편과 저 각각 5$이고, 차 소형차 한대당 10$입니다. 총 20$ 지불했습니다. 

 

 

다이아몬드 헤드 등산

다이아몬드 헤드는 본래 하와이 원주민 사이에서 생김새가 참치 머리와 비슷하다고 하여 '레아히(참치의 눈썹)'으로 불리다가 19세기경 영국인 선원이 이곳에서 발견한 방해석 결정을 다이아몬드로 착각해 이런 이름이 불리어졌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여러 설이 있습니다. 이곳은 15만 년 전에 화산 폭발로 형성된 높이 232m의 화산으로 탁 트인 와이키키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분화구 안에 평지가 있어 과거에는 군사 요충지로도 사용되었다고 하며, 정상에는 초대형 벙커가 있습니다. 

다이아몬드헤드 입구에서 사진 한장

출발하기 전에 사진 한 장 찍어줍니다. 1시간 30분에서 - 2시간 정도 걸리므로, 준비물은 운동화와 생수 과일 정도 사서 갔습니다. 최대한 몸을 가볍게 하고 가시는 게 좋습니다. 선크림은 필수입니다. 하와이 해는 강해서 금방 탑니다. 

 

다이아몬드헤드 가는길 사진 찍기

날씨가 너무 좋아 어딜 찍어도 잘 나오지만, 너무 덥습니다 ^^

 

다이아몬드헤드 사진

중간에 쉬는 곳이 곳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위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은 참 멋집니다. 오랜만에 걸어서 숨이 찼지만, 뷰가 너무 좋습니다. 이 맛에 다들 등산하나 봅니다. 

 

 

다이아몬드헤드 계단 사진

계단이 끊임없이 나옵니다. 남편 신발만 보며 계속 따라갑니다. 조금만 더 힘내자 ^^

 

 

다이아몬드헤드 안내문 사진

큰 동굴같이 생긴 터널을 지나면 안내문이 나옵니다. 거의 다 올라온 것 같습니다. 

 

다이아몬드헤드 정상 사진

용암동굴과 오래전 전쟁 때 요새로 사용한 벙커 등을 지나 정상에 오르면 와이키키의 바다를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정말 이곳은 하와이를 상징하는 랜드만 크답게 뷰가 멋집니다. 

한참 관상하다가 내려왔습니다. 내려오는 길이 확실히 올라가는 길보다 쉽습니다. 등산로에는 화장실이 없으니, 산 오르기 전에 인포메이션 센터 화장실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하와이 오시면 등산 한번 해보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일출 보는 장소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하와이 테디스버거 

1998년 와이키키 다이아몬드 헤드 인근에 문을 연 것으로 시작해서 우 아후에 10개, 마우이에도 지점이 있는 유명한 햄버거 맛집입니다. 전 여기 햄버거가 너무너무 맛있습니다. 제가 먹어본 햄버거 중 인앤아웃 버거 다음으로 이곳이 좋습니다. 

 

하와이 3대 햄버거 맛집 
Teddy's Bigger Buggers

하와이 신문의 독자 투표로 이루어지는 
하와이 베스트 버거 18년 연속 선정 

100% 소고기 패티 사용 


하와이 테디스 버거 사진

전 이곳이 정말 맛있는데, 희한하게 오늘은 사람이 없었습니다. 와이키키 해변 끝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하와이 테디스 버거 메뉴 사진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희가 시킨 메뉴 
싱글 버거 + 아보카도 추가 
싱글버거 + 갈릭 + 베이컨 + 체다치즈 + 아보카도 추가 
바닐라 밀크셰이크 
콜라 

 

고기 굽기 선택 가능

이곳의 최대 장점은 고기의 굽기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저와 남편은 미듐 레어로 주문했습니다. 여기 패티가 특히 맛있습니다. 여기 패티는 퀄리티 높은 고기를 사용해 스테이크 같고 직접 만든 데리야끼 소스를 사용합니다.

 

 

주문하고 기다리는 사진

주문하면 숫자판을 줍니다. 테이블에 세워두면 가져다주십니다. 어서 주세요~ 너무 배고파요. 

 

 

테디스 버거 시킨 사진

저희가 주문한 영수증입니다.  이렇게 해서 거의 40$ 정도 나왔습니다. 역시 하와이는 물가가 상당합니다. 

 

 

테디스 버거 사진

여기 사장님이 집 앞 정원 바비큐에서 만든듯한 양질의 버거를 제공하고 싶어 창업할 만큼 햄버거에 대한 사랑이 넘치는 분입니다. 그래서인지 정말 맛있습니다. 오리지널 버거에 토핑을 1-2개 추가해서 먹어도 정말 맛있습니다. 저는 아보카도를 꼭 추가하는데 그 외에도 베이컨과 아보카도, 파인애플 등을 추가해서 드셔도 맛있습니다. 

 

 

남편과 내 햄버거 사진

이곳은 또 100% 소고기 패티를 사용해서 패티가 정말 남다릅니다. 패티 사이즈와 굽기를 선택할 수 있는데 가장 작은 사이즈도 양이 많습니다. 싱글로 시키기 잘했습니다. 양이 엄청 많습니다. 

테디스 버거 메뉴 나온 사진

이번에도 전 바닐라 밀크셰이크시켰습니다. 전 햄버거 먹을 때마다 감자튀김 밀크셰이크에 찍어먹는 걸 좋아합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이곳 매장에서 드실 경우에 한해 탄산은 무한리필입니다. 

 

 

테디스 버거 사진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육즙이 풍부한 햄버거 패티를 원하는 정도로 익힐 수 있어 더욱더 매력적인 곳입니다. 전 미듐 레어를 좋아해서 시켰는데 대만족입니다. 

 

 

테디스 버거 사진

지금 이 시간에도 또 먹고 싶은 맛이네요. 정말 하와이 가시면 테디스버거 꼭 드셔 보시길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먹었던 햄버거와는 차원이 다른 맛입니다. 한국에도 들어왔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