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 해목
오늘은 남편과 청담에 새로 생긴 장어덮밥 맛집 해목집을 방문했습니다. 이미 부산에서 유명한 맛집 해목, 현주엽의 유튜브 채널에도 소개되었던 바로 히츠마부시 맛집 청담 해목에 대해 오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위치: 서울 강남구 선릉로 145길 14
시간: 11:00-22: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해목은 히츠마부시와 일본식 덮밥 전문점으로 이미 부산에서 유명한 맛집입니다.
히츠마부시
민물장어를 이용한
일본 나고야식 장어덮밥
일본 아이치현 나고야의 향토 요리인 '히츠마부시'는
민물장어를 사용하여 만드는 장어덮밥이라고 합니다.
나고야식 장어덮밥은 특제 간장소스를 발라가며 숯불에 3번 구워
만들어 쫄깃한 식감과 풍부한 훈연의 향을 느끼실 스 있습니다.
국내 유통되는 장어 중 맛과 식감이 가장 뛰어난 최고급 품종인
국내산 '자포니카종(풍천장어)' 만을 엄선하여 사용한다고 합니다.
청담 해목 실외 & 웨이팅 꿀팁
남편과 함께 몸보신 할겸 장어덮밥 먹으러 해목으로 갔습니다. 이곳은 민물장어덮밥으로 유명한 곳으로 엄선한 국산 생장어로 만드는 나고야 전통 장어덮밥집입니다.
청담동과 논현동 사이 골목에 위치해 있습니다. 유명한 맛집이니만큼 이미 많은 사람들로 붐빕니다.
큰 기와집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요즘 비가 와서, 더 예쁘게 찍고 싶었는데, 날이 흐립니다. 날 좋을 때 한번 더 방문해야겠습니다.
현재 대기팀은 18팀입니다. 40분 정도 웨이팅 했습니다. 비가 와서 덥고 습합니다. 앉으면서 기다릴 수 있는 테이블이 있고, 선풍기를 틀어두었지만 날이 너무 습해서 기다리는 건 정말 힘듭니다.
이곳에 대기를 하시면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옵니다.
테이블링 이용
미리 테이블링 어플을 받아서 대기하시면, 기다리실 필요 없이 시간 맞춰 오실 수 있습니다. 다음번 방문 시에는 꼭 이용해야겠습니다.
청담 해목 공사 안내
8월8일부터 - 8월 11일까지 2층 신관 홀 공사를 한다고 합니다.
앉아 있으면 시간이 안 가서 이곳저곳 찍어봅니다. 다시 봐도, 일본 느낌 나는 곳입니다.
청담 해목 실내
이 곳은 1층과 2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층은 이렇게 탁 틔여 있는 곳으로, 테이블이 8-10개 정도 됩니다. 2층은 이런 비슷한 곳과 프라이빗하게 드실 수 있도록 룸 같은 공간도 있습니다. 다음번에는 2층에서 먹어보고 싶었습니다.
이쪽 창측으로 자리 안내받았습니다. 두 명이 앉기에는 넓은 테이블입니다. 창가 쪽 자리 좋아하는데 자리 마음에 들었습니다.
청담 해목 메뉴
이 곳의 메뉴판입니다. 이 순간만을 기다려왔습니다.
일본 아이치현 나고야의 향토 요리인 '히츠마부시'는 민물장어를 사용하여 만드는 장어덥밥이라고 합니다. 나고야식 장어덮밥은 특제 간장소스를 발라가며 숯불에 3번 구워 만들어 쫄깃한 식감과 풍부한 훈연의 향을 느끼실 스 있습니다. 또한 국내 유통되는 장어 중 맛과 식감이 가장 뛰어난 최고급 품종인 국내산 '자포니카종(풍천장어)' 만을 엄선하여 사용한다고 합니다.
남편이랑 저는 민물장어 히츠마부시 보통으로 2개 시켰습니다. 각각 39,000원 총 78,000원입니다. 어린이 장어 계란덮밥도 판매하고 있으니 가족동반도 좋을 것 같습니다. 미리 테이 블링을 통해 예약하고 가셔요 ^^
장어덮밥 외에도 카이센동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음번에 방문하게 되면 카이센동 먹어봐야겠습니다.
사케동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케나 술 안주로 마구로 타다끼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모둠튀김은 이미 품절이고, 제가 꼭 먹어보고 싶었던 모찌리도후도 품절이라고 합니다. 이거 드시려면 이른 시간부터 와서 식사하셔야 드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하루에 한정수량만 판매된다고 합니다.
해목에서는 술 메뉴도 따로 있습니다. 식전주로 편백나무를 사용하여 만든 부드러운 사케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여러 가지 술을 판매하는데, 저희 부부는 술은 오늘 패스합니다.
주방 모습입니다. 이렇게 주방을 지나면 2층으로 가는 길이 나옵니다.
2층 자리가 더 탐나지만, 이미 자리가 꽉차 있습니다. 다음번에는 2층으로 도전해봐야겠습니다.
청담 해목 히츠마부시 카이센동 먹는법
장어 덮밥 먹는법이 친절하게 잘 설명되어 있으니 이대로 드시면 됩니다.
해목 히츠마부시 먹는법
- 1/4의 히츠마부시를 밥그릇에 덜고 고유의 맛을 충분히 즐기시면 됩니다.
- 1/4을 밥그릇에 덜어 함께 제공이 된 야꾸미(실파, 김가루, 깻잎, 고추냉이)를 함께 넣고 먹습니다.
- 1/4을 두번째와 동일하게 세팅한 후 히츠마부시용 오차즈케를 넣어 드시면 됩니다.
- 마지막으로 1/4은 지금까지 드셔보셨던 방법 중 가장 맛있었던 방법으로 식사를 마무리합니다.
카이센동 먹는법
- 비벼 드시지 마시고 간장소스를 골고루 얹어 고추냉이와 드시면 됩니다.
- 담백한 흰살 생선, 참치를 먼저 드시고 지방이 있는 연어, 참치 뱃살, 네기도로 향이 있는 성게알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참치와 네기도로(다진 참치)는 김과 고추냉이를 곁들어 드시면 좋습니다.
마구로 사케동 먹는법
- 참치는 기호에 따라서 계란 장, 낫또 참깨소스, 마크림 소스를 함께 곁들어 드시면 좋습니다.
- 생연어는 기호에 따라 연어 간장소스와 연어 화이트소스를 함께 곁들어 드시면 좋습니다.
- 네기도로는 간장소스를 골고루 얹은 후 계란 장, 김, 고추냉이를 곁들어 드시면 좋습니다.
청담 해목 음식
먹는 법을 잘 숙지하는 동안 드디어 히쯔마부시가 나왔습니다.
일본 음식은 참 정갈합니다. 장어도 정말 잘 구워져 나왔습니다.
나고야 갔을 때 먹었던 장어덮밥 느낌 그대로 입니다. 오히려 제 입맛엔 해목이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찍어도 비쥬얼이 참 예술입니다.
항공 샷도 한번 남겨주고 이제 먹습니다.
우선 1/4를 먼저 그릇에 덜어줍니다.
그릇에 던 1/4의 본연의 맛을 먼저 느껴봅니다. 3번 구워서 그런지 식감이 정말 쫄깃쫄깃하고, 숯불 향이 나서 풍미가 가득합니다. 매일매일도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남편과 저는 첫 입에 와- 감탄하며 먹었습니다. 다음번에 오면 특 사이즈로 도전해봐야겠습니다. 배불러도 계속 들어가는 맛입니다.
밥도 어쩜 이렇게 잘 지으셨을까요? 여기 정말 찐 맛집입니다. #히츠마부시 #찐 맛집
그다음 1/4은 밥그릇에 덜어 두 번째 방법으로 먹습니다. 함께 제공이 된 야꾸미(실파, 김가루, 깻잎, 고추냉이)를 함께 넣고 먹습니다. 이 방법 궁금했는데 꽤 맛있습니다. 고추냉이도 많이 맵지 않아 듬뿍 올려 먹었습니다.
야꾸미는 넉넉하게 제공해주십니다.
진짜 다시봐도 또 먹고 싶은 한 숟갈입니다.
세 번째 방법은 1/4을 덜고 히쯔마부시용 오차즈케를 부어서 말아먹습니다. 전 이 방법이 특이한데, 제일 맛있었습니다. 의외로 어울립니다.
마지막은 지금까지 먹었던 방법 중 제일 맛있는 방법으로 먹으라고 하셨는데, 남은 깻잎, 쪽파, 와사피, 오차쯔께 다 부어서 한 번에 다 먹었습니다. 정말 맛있었습니다. 은근 양이 많아 배불렀습니다. 몸보신 제대로 한 느낌입니다.
제대로 된 나고야식 장어덮밥인 히츠마부시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이 곳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웨이팅이 늘 많으니, 테이블링으로 대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의 내 돈 내산 후기입니다.
'맛집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즘 제일 핫한 누데이크(NUDAKE) 성수 '버거케이크' 먹은 찐 후기 : 케이크 종류 및 추천 메뉴 (59) | 2022.08.21 |
---|---|
[맛집] 퇴촌 메밀소바 막국수 : 국산 메밀로 직접 손반죽 하는 곳 (58) | 2022.08.19 |
방콕 여행 : 더 팩토리 커피 The Factory coffee (46) | 2022.08.11 |
태국 방콕 MK 수끼 (59) | 2022.08.09 |
울산 언양불고기, 연예인 맛집 (42) | 2022.08.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