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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키워드 단가 cpc>

안녕하세요. 오늘도 제가 좋아하는 채널인 '이사양잡스'채널을 보고 배운 내용 정리해서 올려드립니다. 제 블로그가 cpc단가가 잘 안 나오는 것 같아 공부한 내용입니다. 아직 초보 블로그라 배워야 할게 참 많습니다만, 하루하루가 재밌습니다. 

 

<cpc와 ctr이란>

CPC : click per cost : 광고단가를 말합니다. 

방문자수가 일 5,000명이 들어올 경우 월 15만 명이 들어오는 꼴이므로, 방문자 수 및 조회 수가 높아 곧 부자가 될 것 같지만, 수익은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1000명에 3달러가 들어온다는 가정하에 만명이 들어오면 30달러입니다. 조 횟수에 비해 수익은 왜 현저하게 낮은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은 CTR: click through ratio이  높아야 합니다. 이 것은 광고 클릭률을 말합니다. 클릭을 많이 하게 되면 1000명당 3달러가 아닌 15달러, 30달러 아니 그 이상도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그렇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바로 CPC와 CTR입니다. 

 

조회수는 곧 디지털 노마드 아니, 디지털 노가다를 유지하겠다는 뜻입니다. 즉, 조회수보다는 CPC와 CTR을 높여야 수익이 증가합니다. 

 

예를 들어 0.01달러 짜리 광고를 1,000번 클릭하면 3달러입니다. 하지만, 0.5달러짜리 광고를 6번만 클릭해도 3달러입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활용>

구글 키워드 플래너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사진

처음에 구글애드에 가입하시고, 위에 도구 및 설정을 누릅니다. 

 

 

키워드 플래너 설정 사진

계획에 들어가면 키워드 플래너가 보이실 겁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됩니다. 

 

 

새 키워드 찾는 사진

새 키워드 찾기를 누르셔서 원하시는 단어를 쓰시고 실적 거두기를 누릅니다. 저는 '넷플릭스' 검색해 보았습니다. 

 

페이지당 입찰가 최고 사진

이곳에서 페이지 상단 입찰가 최고 범위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디즈니 플러스 넷플릭스 26,853원 정도 됩니다. 순서대로 나와있습니다. 

 

 

저는 사실 영상을 보면서 이 부분도 처음 알았습니다. 그냥 제가 원하는 신혼 일상이나 맛집, 요리들을 공유해 왔었습니다. 이렇게 키워드를 써서 유입시키고 단가를 보면서 쓸 생각을 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게 다가 아닙니다. 

 

애드센스 차단관리를 가셔서 디즈니 플러스 넷플릭스를 치시면 검색 결과가 안 나옵니다. 이때 애드센스 차단 관리에서 광고를 보시면 티스토리 쓰시는 광고는 따로 있다고 합니다. 즉,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이용해서 써도 그만큼 효율을 찾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저렇게 단가가 높은 것은 꼭 티스토리에만 광고가 붙는게 아니라고 합니다. 

 

자신의 광고단가를 실제로 알고싶으시다면 자신의 광고를 광고서비스심사센터에 들어가 보시면 압니다. 

 

광고 단가가 높은 글을 쓰셔야 하는 건 정말 중요하다고 합니다. 저는 아직 잘 모르지만, 조금씩 알아가려 노력해봐야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을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이사양잡스 채널' 보고 공부한 내용 종종 공유하겠습니다. 

 

오늘도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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